롯데칠성음료, 시원한 청량감… 탄산수 대중화 이끈 ‘트레비’

전경하 기자
수정 2017-05-24 23:04
입력 2017-05-24 22:50
건강을 중요시하는 최근 경향도 트레비의 안착에 기여했다. 트랜스지방, 칼로리, 당류가 모두 제로(0)다. 탄산수가 요리나 세안 등에도 쓰이면서 탄산수 시장이 부쩍 커졌다. 음료업계에 따르면 2011년 110억원 규모였던 탄산수 시장은 지난해 1000억원 규모로 커졌다.
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탄산수의 시원한 청량감을 널리 알리기 위해 대학가, 클럽, 피트니스센터, 워터파크, 록페스티벌 등에서 시음 행사를 했다. TV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청춘’에 간접광고(PPL)를 해 젊은 시청자들에게 다가갔다. 배우 한예슬을 모델로 ‘상쾌함의 높이가 다른 탄산수 트레비’라는 신규 광고도 선보였다. 그 결과 지난해 트레비의 매출액은 약 500억원으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특히 야외활동이 많아지면 판매가 눈에 띄게 늘어 매달 30억~50억원씩 팔린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올해도 공격적인 마케핑으로 국내 탄산수 시장의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전경하 기자 lark3@seoul.co.kr
2017-05-25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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