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청약 인터넷 가상체험 하세요”
이창구 기자
수정 2006-08-08 00:00
입력 2006-08-08 00:00
국민은행은 홈페이지 부동산 코너의 판교특별관(pan.kbstar.com)에 인터넷 청약 가상체험 코너를 마련했다. 판교특별관에서 ‘청약 도우미→청약 가상 체험’을 클릭하면 연습이 가능하다. 인터넷뱅킹에 가입하고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로그인하면 곧바로 청약 연습이 시작된다. 본인의 거주 지역과 청약할 아파트를 고른 후 신청 내용을 확인하면 되며, 중대형 평형의 경우 채권 매입 예정금액도 써야 한다. 이 프로그램은 연습용이어서 고객의 거주 지역과 거주 개시일, 주택소유 여부 등을 확인해 주지는 않는다. 농협, 우리,SC제일, 하나, 기업, 외환, 신한, 한국씨티은행은 금융결제원의 은행 공동 주택청약 사이트(www.apt2you.com)를 통해 판교 청약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메인 페이지에서 ‘판교 청약가이드→인터넷청약→판교청약 체험’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등록부터 원하는 아파트 신청까지 실전과 비슷하게 연습할 수 있다.
금융결제원 홈페이지에서는 과거 5년간 당첨 사실과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하는 주택의 당첨 사실 조회도 가능하다. 대한주택공사 홈페이지(www.jugong.co.kr)에서도 청약 신청 연습이 가능하다.
이창구기자 window2@seoul.co.kr
2006-08-08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