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TV 하이라이트]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05-06-14 00:00
입력 2005-06-14 00:00
생로병사의 비밀(KBS1 오후 10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난치병 치료에 획기적인 장을 연 사례들을 소개한다. 한국인 사망 원인 1위인 암,3위인 심장질환의 최신치료법, 그리고 기적의 치료제로 불리는 줄기세포까지 난치병 극복에 도전하고 있는 7명의 의과학자를 통해 최신 의학정보를 짚어 본다.

진실게임(SBS 오후 8시55분) 전직 탤런트 겸 매니저로 끼 넘치는 무속인이 된 계룡산 김도령, 똑부러지는 점괘만큼 당당하고 튀는 무당 옥황선녀, 휘파람으로 점을 보는 신비로운 요술공주, 귀여운 말투지만 날카로운 눈빛의 댕기동자, 깜찍 발랄한 신세대 무속인 지리산 칠선녀 중에서 단 한 명의 가짜를 찾아낸다.

사이언스+(YTN 오후 1시25분) 여름이 되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모기. 특히 밤이면 잠을 이루지 못하고 모기와 싸워야 했던 경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갖고 있다. 그런 모기에 물리면 빨갛게 부어오르고 가렵다. 왜 모기에 물린 후 이렇게 붓고 가려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일까. 모기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생방송 60분-부모(EBS 오전 10시) 지능지수는 정상인데 기대되는 학습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학습부진 상태에 있는 아이들의 원인은 무엇 때문일까? 공부를 싫어해 공부하는 순간을 피하기만 하는 아이들의 심리를 살피고, 아이들이 말을 안 듣거나 부모의 말에 무조건 반항하는 이유는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본다.

굳세어라 금순아(MBC 오후 8시20분) 재희는 우연히 태완이 장 박사에게 하는 이야기를 듣고 금순과 영옥과의 관계를 알게 된다. 얼마전 영옥을 만나겠다며 장 박사의 집 주소를 묻던 금순에게 함부로 대한 일이 생각난 재희는 병원을 뛰쳐 나간다. 한편, 금순은 모든 진실을 할머니에게 묻고 싶어 숙모네를 찾아간다.

위험한 사랑(KBS2 오전 9시) 찬의 생일날, 세진은 식당에서 찬이와 함께 강제를 기다린다. 시간이 되어도 오지 않자 세진은 전화를 걸지만 강제는 전화를 받지 않는다. 전화를 안 받는 강제 때문에 세진은 짜증이 나고, 혼자 놀이방에서 놀던 찬이가 그만 떨어져 다치고 만다. 세진은 찬이를 안고 병원에 가 그곳에서 정현을 본다.
2005-06-14 2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