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음반]
수정 2010-06-07 00:32
입력 2010-06-07 00:00
●리슨 업! 국제축구연맹(FIFA)의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 공식 음반이 나왔다. ‘와카와카‘를 부른 샤키라를 비롯해 존 레전드, 알 켈리, 핏불 등 세계 정상급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국내 아이돌 2AM은 아시아 대표 자격으로 참여해 ‘No.1’을 불렀다. 이 노래는 아시아판에 수록됐다. 수익금 전액은 의료, 학교, 축구 시설을 갖춘 센터 20개를 아프리카에 짓는 데 기부된다. 소니뮤직.
●채리스 3년 전 ‘스타킹’에 나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냈던 필리핀 소녀가 있었다. 영상이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로 퍼지며 오프라 윈프리쇼 등에도 출연하게 됐다. 명프로듀서 데이비드 포스터에게 발탁된 그녀는 셀린 디온과 듀엣을 하고, 버락 오바마 대통령 취임 전야 행사에 초청되는 등 인생역전을 이뤘다. 18세 숙녀가 된 채리스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데뷔작을 냈다. 발매 첫 주 빌보드 앨범 차트 8위. 워너뮤직.
●라이프 ‘남과 여…그리고 이야기’ 등으로 컴필레이션 앨범에 새바람을 일으킨 문화포털사이트 민트페이퍼가 세 번째 기획앨범 ‘라이프’를 발매했다. 보컬그룹 스윗소로우의 성진환과 언니네이발관의 이능룡이 솔로로, 뜨거운 감자의 김C와 자우림의 이선규가 프로젝트 밴드로 참여했다. 기성 뮤지션 외에도 좋아서 하는 밴드, 랄라스윗, 옥상달빛 등 신진 밴드들이 소소한 일상을 노래한다.
2010-06-07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