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백수탈출! 최후의 1인은?
수정 2009-12-18 12:00
입력 2009-12-18 12:00
EBS 제공
경제불황 때문에 취업을 못하고 있을 뿐, 자신이 처한 상황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만큼은 강한 백수 세 명이 뭉쳤다. 이들은 EBS ‘리얼실험프로젝트X’를 통해 자신감 회복에 도전한다. 계속되는 백수생활로 구직 의욕을 잃고 이젠 자신이 뭘 하고 싶은지조차 방향을 잃었던 이들. 과연 이들은 그토록 원하던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까.
이들은 국제 도시 홍콩에서 자신감 회복을 위해 전문가들이 내놓은 다양한 임무(미션)들을 수행한다. 3시간 안에 이소룡 동상을 찾아내고 홍콩 사람에게 명함 3장 받기, 홍콩 대학생 판정단 앞에서 자기 홍보(PR)하기 등등…. 서로 힘을 합치는 미션도 있다.
도전자들이 힘을 합쳐 제한된 시간 안에 대형 한국식당을 청소하고 홍콩에서 일하는 필리핀 가정부를 도우며 협동심을 배운다.
정해진 미션을 완벽히 수행해야 하는 것은 물론 그 과정에서 시간과 규칙을 철저히 지켜야만 성공이다. 하지만 결과는 항상 들쑥날쑥. 동일한 미션이 주어져도 너무나 다른 과정과 결과를 보여준다.
물론 이들의 미션 결과에 대해 전문가들의 엄격한 평가 과정도 있다. 홍콩에서 2주간 진행되는 미션 수행 점수를 합산해 최종 승자 1인을 가린다. 선정된 1인은 취업이 될 때까지 전문 컨설턴트의 지속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세상의 당당한 주인공이 되기 위한 백수들의 고군분투. 미션의 결과는 어떻게 될까. 18일 오후 8시50분 첫 방송.
이경원기자 leekw@seoul.co.kr
2009-12-18 2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