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의 후예’ 송중기, 빅데이터 분석 자료보니..‘2월부터 수직상승’ 왜?

김채현 기자
수정 2016-04-14 16:58
입력 2016-04-14 16:54
/
10
-
‘태양의 후예’ 송중기 -
태양의 후예 송중기 송혜교 -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송중기.
사진 KBS제공 -
태양의 후예, 송중기, 송혜교 -
송혜교 송중기 -
송혜교, 송중기와 홍콩 셀카 -
송중기 송혜교 -
’송송커플’ 홍콩서 ’태양의 후예’ 프로모션KBS 2TV ’태양의 후예’로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송송커플’(송중기-송혜교)이 5일 오후 홍콩에서 프로모션차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태양의 후예’는 홍콩 ’ViuTV’를 통해 6일부터 홍콩에서 공식 방송된다.
’Viu TV’ 페이스북 페이지 캡처 -
송중기 송혜교 -
송혜교 송중기 김지운 감독
‘태양의 후예’ 송중기, 빅데이터 분석 자료가 화제다.
14일 KBS 2TV 드라마 ‘태양의 후예’ 유시진 대위역으로 큰 인기를 얻은 송중기 빅데이터 분석자료가 나왔다.
지난 1년간 ‘송중기’ 키워드로 언론에 노출된 분석 자료를 보면 지난해 5월 제대일 맞춰 노출이 많았고, 이후 급격한 하강곡선을 그리다 올해 초 ‘태양의 후예’ 방영 시작을 전후하여 소폭 상승을 하다 본 방송이 시작된 2월부터 수직상승을 하며 3월 정점을 찍었다.
특히 ‘태양의 후예’가 빅보스 송중기가 빅스타로 가는 U자형 곡선이 눈에 띈다.
인물중심 관계도를 살펴보면 예상대로 극중 연인관계인 송혜교를 비롯하여 진구, 이광수가 눈에 띄고, 축구스타 박지성과 함께 또 다른 ‘대륙의 별’ 김수현도 송중기와 함께 언론 노출이 잦았다.
사진 = 빅카인즈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