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G유플러스 불법 영업”
수정 2013-01-09 00:28
입력 2013-01-09 00:00
방통위에 신고서 제출… LG선 “사실무근” 반박
KT는 8일 긴급 브리핑을 통해 “방송통신위원회에 LG유플러스의 불법행위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는 “사실무근”이라며 즉각 반박했다.
김은혜 KT 커뮤니케이션실장은 “부산과 수도권 지역에서 LG유플러스 가입을 시도했는데 두 번 모두 신규 가입이 가능했다”며 “방통위가 엄중 조치를 내릴 때까지 제재를 요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LG유플러스 대리점에서 미리 가개통해 놓은 스마트폰 계정을 번호이동 신청자에게 제공한 것으로 보고 있다. 김 실장은 “가입서에 작성한 번호와 개통번호가 달랐다”며 “(영업정지 전인) 지난 주말(5~6일) 접수한 가입 신청자를 위해 7일 한시적으로 전산망을 열어 놨는데 이 과정에서도 불법행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LG유플러스는 공식 입장을 통해 “경쟁사가 과대포장해 언론플레이를 하는 것은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반박했다. 관계자는 “5~6일 예약 모집분에 대한 7일 개통 건은 방통위도 정지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밝혔다”며 “7일부터 번호이동, 신규가입, 명의 변경을 전산상에서 완전 차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산 확인 결과 방통위에 사전 제출한 건 이외 추가 개통은 이뤄지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3-01-09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