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따로따로
윤설영 기자
수정 2008-11-22 00:00
입력 2008-11-22 00:00
부부 공용이던 보디로션도 따로 쓴다.남녀의 피부 특성이 다르기 때문이다.유니레버가 내놓은 ‘바세린 맨 바디&페이스 로션’(250ml·8000원)은 남성은 피부가 여성보다 두껍고 수분상실량이 많은 점을 착안했다.모이스처라이징 효과는 물론이고 15초 이내에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CJ LION의 ‘모발력 토탈케어’는 탈모 초기 증세가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제품인데 남성용과 여성용이 다르다.‘모발력 뉴트리션 토탈케어 샴푸,컨디셔너’(각 550g·1만 4500원)는 여성전용 제품으로 쌀 생장성분(IP6)과 산약 추출물이 들어 있다.남성용 ‘모발력 후레쉬 토탈케어 삼푸’(550g·1만 4500원)는 민트 성분을 넣어 개운한 감을 느끼도록 했다.
기존 박스 포장 테이프는 폭(50.8㎜)이 넓어 손이 작은 여성이 사용하기에 불편했다는 점에 착안,한국쓰리엠은 폭을 48㎜로 줄인 ‘여성 전용 포장 테이프’(2100원)를 내놓았다.
노인 전용 상품 출시도 유행이다.에코팀이 만든 ‘실버 스프레이’(500ml·1만 2800원)는 옷에 뿌려주면 노인 특유의 냄새가 줄어드는 제품이다.지앤케어의 ‘닥터 차 실버케어’(150ml·7만 9000원)는 건조해진 피부로 인한 가려움증을 없애 주고 불쾌한 몸 냄새를 줄여주는 노인 전용 화장품이다.엔프라니의 ‘풀부하게 흐를 율毛 바디클렌저’(550ml·2만 4500원)도 노인용 보디클렌저다.혈액순환을 돕고 각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 주는 효과도 있다.
김남수 애경 마케팅팀 부장은 “특정 소비자를 타킷으로 한 틈새 상품이 일반 제품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생활용품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 같다.”고 내다봤다.
윤설영기자 snow0@seoul.co.kr
2008-11-22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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