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하는 남성이 아름답다” 요즘 인기짱 패션 아이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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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숙 기자
수정 2008-11-13 00:00
입력 2008-11-13 00:00

전용 팩트 30% 구매↑… 하이힐 등 종류 다양

“혹시 택배 상자에 제품명이 적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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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뷰티, 패션 상품을 구입하려는 남성 소비자가 사이트에 올린 질문이다. 대다수 남성이 외모를 가꾸고 싶은 불타는 욕망을 가지고 있으나 아직 대놓고 피워 올리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 준다. 여성들처럼 삼삼오오 짝을 지어 쇼핑을 하기에 멋쩍은 남성들이 홀로 방안에서 열심히 마우스를 딸깍거리고 있는 것이다. 옥션 패션 카테고리 담당 홍숙 팀장은 “아직까지 멋내는 남성에 대한 보수적인 시선 속에서 남몰래 몸매와 피부를 보정하고 키를 커보이게 만드는 도우미 제품들이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특히 오프라인보다 익명성이 보장되는 인터넷을 통해 패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남성들이 많다.”고 말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남성들의 화장품 구매 규모를 집계했다.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증가. 특히 모공관리, 마사지, 여드름 관리 등 기능성 화장품의 구매가 지난해보다 70%나 급증했다. 여성 구매율 증가세(30%)보다 훨씬 높은 것이다. 이에 탄력 받아 옥션은 최근 남성 메이크업 카테고리를 별도로 신설하고 화장품 전문 브랜드 보브(VOV)와 함께 남성 전용 팩트인 ‘이준기 M POD’를 선보이기도 했다. 출시 1주일도 안돼 100개가 팔려나간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땀흡수, 피지조절을 해주는 똑똑한 제품. 기능도 기능이지만 겉에서 보면 애플의 MP3인 아이팟 모양으로 돼 있어 남성들이 화장품이 아닌 척 들고 다닐 수 있어 즉각적인 반응을 나았다는 후문이다.‘송승헌 눈썹’을 가능케 해주는 눈썹 펜슬과 눈썹 에센스, 남성의 입술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만을 모은 립팔레트(사진 위) 등도 인기 상품이다. 최근 남성들이 열을 올리고 있는 또 하나의 품목은 패션 가발. 모자의 유행 때문에 머리 전체에 쓰는 통가발보다 간편하게 착용하면서 스타일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부분 가발이 대세다. 구레나룻 가발의 경우, 하루 평균 200개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밑머리와 옆머리 부분을 제외한 정수리 부분이 망사로 연결돼 야구모자, 비니 등과 함께 착용하는 일체형, 똑딱핀을 이용해 구레나룻을 비롯해 원하는 부분에 손쉽게 탈부착 가능한 부분형 두 가지로 나와 있다. 옷발을 잘 받게 만드는 ‘보정 속옷’도 남성들이 꾸준히 클릭하는 품목. 배와 엉덩이 부분의 군살을 정리해 옷맵시를 살리고픈 남성들은 답답함과 싸워가며 힙업 타이즈, 볼륨업 삼각팬티, 거들 등을 입고 있다.

여성들의 마지막 전유물로 여겨지던 하이힐까지 남성들은 발을 뻗었다. 남몰래 깔창을 끼워 넣던 남성들이 슬슬 겉으로 드러나는 높은 굽의 신발을 찾는다. 옥션에서 ‘남성 하이힐(사진 아래) ’을 치면 제품이 500여종이나 뜬다. 이름에 걸맞게 5~7cm 정도로 훌쩍 높은 굽을 자랑한다. 물론 여성제품처럼 뾰족굽은 아니다. 안정감 있는 통굽 형태로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 높은 부티 스타일도 등장했다. 하루 평균 150개 이상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08-11-13 2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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