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선 현대家 홍보맨 경영권 분쟁 입심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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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04-01-10 00:00
입력 2004-01-10 00:00
현대가(家) 출신의 선후배 홍보맨이 현대그룹 경영권 분쟁 때문에 양보없는 입심 대결을 벌이게 됐다.

고 정주영 전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측근으로 활약했던 이영일 전 현대건설 PR사업본부장과 현대그룹 홍보총괄에 내정된 노치용 현대증권 전무가 운명의 설전(舌戰)을 벌일 주인공이다.

이영일 전 본부장은 문화일보 부사장과 디지털타임즈 사장을 거쳐 현재 KCC 홍보담당 고문으로 재직하고 있다.반면 노 전무는 현대건설,현대전자,현대증권을 거쳐 최근 현대상선 전무에 내정돼 현대그룹 홍보를 총괄하게 됐다.

이 고문과 노 전무는 현대건설 재직시 사이좋은 선후배로 지내왔다는 점에서 앞으로 전개될 두 사람간 입심대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두 사람은 현대 경영권 분쟁과 관련해 KCC와 현대엘리베이터간의 사운을 건 분쟁에서 양측의 ‘입’으로 활약해야 하기 때문이다.

두 회사는 경영권 문제가 불거지면서 언론홍보의 중요성을 어느 때보다 실감한 만큼 매머드급 중진을 통해 홍보전략을 새로 짜고 있다.

KCC는 언론사 사장을 지낸 이 고문을 통해내실있는 홍보전을 전개하고 있다.

두 사람은 얄궂은 인연을 부담스러워 하면서도 정작 “공과 사는 분명히 구분되어야 한다.”는 점을 거듭 강조한다.이 고문은 “노 전무와는 현대건설 재직 시절에도 홍보업무를 함께 하면서 서로 돕고 잘 지냈다.”면서 “두 사람 모두 인간적인 신뢰가 있는 만큼 현대경영권 분쟁 문제도 합리적으로 풀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노 전무도 “합리적인 분으로 정평이 나있는 이 고문이 우리를 자극하는 말씀과 전략은 피할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양쪽 다 서로의 논리를 전개하며 어느 쪽의 주장이 옳은지 국민들에게 판단을 맡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락기자 jrlee@
2004-01-10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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