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맥주시장 잡아라’ 화끈한 한판승부
수정 2002-05-30 00:00
입력 2002-05-30 00:00
월드컵 경기가 맥주 성수기인 여름철과 겹치면서 맥주 소비량이 급격히 늘 것으로 예상된다.업체간에 월드컵 특수를 노린 기발한 마케팅 경쟁도 불을 뿜고 있다.월드컵 경기 시청 때문에 유흥업소 판매 비중이 큰 소주·양주의 소비량이 떨어지고 있는 것과 대조적이다.
국내 시장점유율 56%를 차지하는 하이트맥주는 ‘월드컵이벤트 맥주’를 내놓고 월드컵 마케팅전에 나섰다.지난 1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상품을 시장에 내놓았다.신호등 표시 온도마크 병맥주를 선보인데 이어 국내 최초로맥주의 잔량과 냉장상태(온도)를 알려주는 ‘아이씨 캔(IC Can)’을 출시했다.
월드컵 기간에 독일의 정통 맥주 ‘100% 보리맥주 하이트프라임’도 집중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프라임’ 시음대회를 지난 17일 시작했다.이 행사는 명동축제가 열리는 다음달 23일까지 이어진다.‘이동식 바(bar) 형태를 갖춘 이벤트카도 제작,운영 중이다.
하이트맥주는 월드컵 축제 뿐만 아니라 지방선거,부산아시안게임,대통령선거 등 줄줄이 이어지는 초대형 행사에자사 제품을 적극 홍보,전년 대비 20%대의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OB라거는 국가 축구대표팀의 공식후원 맥주라는 점을 집중 부각시키고 나섰다.이를 위해 축구와 연계시킨 축구 전문 호프를 운영한다.지난 3월 국가대표팀의 역동적인 경기 모습을 새긴 ‘월드컵 이벤트 맥주’를 출시,6월 말까지한정 판매한다.
특히 지난 21일 강호 잉글랜드팀과 가진 평가전 당시 버드와이저 300상자(355㎖ 7200캔)가 모두 팔린데 이어 26일 프랑스전에서도 버드와이저 400상자(9600캔)가 완전히 동났다며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주병철기자 bcjoo@
2002-05-30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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