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 대한매일 광고 본상/ 최우수상 한국통신 Let’s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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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01-10-31 00:00
입력 2001-10-31 00:00
한국통신은 ‘Let's KT’광고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꿈과 용기를 잃지 말고 도전한다면 반드시 성취할 것이며,그 뒤에 한국통신이 격려하고 지원할 것이라는 희망의메시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캠페인의 제1탄 ‘주부’편에서는 한 평범한 주부(모델이영애)가 남편과 자식들을 위해 가정을 가꾸며 정성을 다하면서도 인터넷이란 매개체를 통해 ‘영어공부’라는 작은 꿈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려냄으로써 새로운 주부상을제시하려고 했습니다.
이 광고는 소비자의 실제 삶속에 깊이 들어가 잔잔하지만 찡한 감동을 줄 수 있는 스토리로 구성됐고,보이지 않는곳에서 한국통신이 첨단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자연스럽게 연결하고 있습니다.“당신이 이루고 싶은모든 꿈-도전하세요.KT가 함께 합니다.Let's KT” 본 캠페인에서는 한국통신이 첨단 정보통신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음을 그대로 나타낼 경우,자칫 기업의 기술적인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데 그칠 수도 있는 점에 무척 신경을 썼습니다.최대한 소비자 입장에 서서 소비자의 삶이 긍정적으로 바뀔 수 있음을 ‘주부의 인터넷 학습’이라는 사회적 시류에 맞게 광고를 기획,제작했습니다.특히,가정을 가꾸고 남편과 자식들을 위해 헌신적인 노력을 하는 주부들이 정체되거나 퇴보하지 않고개인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수 있도록 인터넷은 환경을 제공하고 있음을 그려냈습니다.
신병근 한국통신 홍보실장
2001-10-31 3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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