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업 좋은광고/ 금상 ‘삼성전자 블루윈’
수정 2001-07-04 00:00
입력 2001-07-04 00:00
2001년 블루윈의 주력모델은 강한 냉방력 이외에 거실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가구형 디자인과 5단계 항균부품을 채용한 항균력,공기내 유해물질을 제거해 주는 공기청정기능을 특징으로 차별성을 높였다.무선전화 예약운전·공기오염도 표시기능 등 첨단 디지털 편리기능도 갖췄다.
소비자의 기억속에 쉽게 남을 수 있는 광고소재를 찾아 냉방력을 표현해야 한다는 구상아래 인지도가 높은 TV드라마왕건을 소재로 채택했다. ‘블루윈 왕건편’은 왕건이 견훤을 물리치는 일등공신 역할을 한 남동풍을 블루윈 에어컨의다이아몬드 파워냉방에 접목시킴으로써 강력한 이미지를 남겼다.
1차 광고는 영화 포스터와 같은 웅장한 비주얼로 돌출도를높이고, 메인 기능인 ‘다이아몬드 파워냉방’을 전면으로내세웠으며,2차 광고는 3명의 모델에게 각각 이미지를 부여한 뒤 디자인·항균력 등 기능을 접목시킨 세가지 광고를집행,효과를 높였다.제품의 특징과 기능을 부드럽게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삼성전자 마케팅커뮤니케이션그룹 양승배 부장은 “소비자들을 향해 일방적으로 교육시키는 광고에서 벗어나 소비자들이 재미있게 보고 쉽게 기억할 수 있는 소비자 언어로 광고를 만든 것이 ‘블루윈 왕건편’ 광고의 성공요인”이라고 말했다.
2001-07-04 11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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