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름 “우리가 메이저 종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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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01-03-22 00:00
입력 2001-03-22 00:00
‘이제부턴 메이저종목이라 불러다오’-.씨름이 메이저종목 진입을 선언하고 나섰다.

한국씨름연맹이 이같은 자신감을 보이는 것은 높아져 가는 인기 때문.지난 83년 민속씨름 출범 이후 타이틀 스폰서없이 각종 대회를 연 연맹은 올들어 처음으로 스폰서를잡았다.공식 스폰서는 의료기 생산업체인 세라젬.세라젬은 7억원의 후원금을 내고 지역장사대회와 천하장사대회 등8개대회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게 된다.세라젬은 “다른 종목에 견줘 씨름의 인기도가 높다고 판단했다”면서 “투자가치가 충분하다”고 말했다. 든든한 자금줄을 잡은 연맹은 “해가 갈수록 높아지는 씨름의 인기를 간접적으로 증명한 셈”이라면서 “이제는 씨름도 메이저종목으로 대접받아야 한다”고 말했다.씨름은 대회때마다 경기장이 만원을 이룰 정도로 인기가 급상승중이다.



이에 견줘 배구는 반대의 길을 걷고 있다.한때 메이저종목으로 대접받은 배구는 이제 그 영광을 뒤로 하고 ‘마이너종목’으로 전락했다.대회때마다 타이틀 스폰서를 구하지 못해 구걸하다시피 스폰서를 잡곤했다.그러나 이런 현상은 시간이 갈수록 더욱 악화돼 이제는 막다른 골목까지몰리게 됐다.프로화를 앞두고 열리는 V-코리아리그 개막(31일)이 열흘앞으로 다가왔지만 배구협회는 아직까지 스폰서를 구하지 못했다.인기가 떨어지는 배구에 선뜻 스폰서로 나설 기업이 없기 때문이다.급기야 스폰서없이 대회 참가팀으로부터 3,000만원씩을 거둬 대회를 치르기로 했다.

박준석기자
2001-03-22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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