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맹주’ 롯데 강남 진출 “꼬이네”
수정 2000-05-29 00:00
입력 2000-05-29 00:00
롯데는 다음달 9일로 예정했던 롯데백화점 강남점 오픈계획을 6월 중순으로또 연기했다.지난해 연말에서 올 5월 말로,다시 6월 초로 연기한 데 이어 세번째다.
표면적인 사유는 공기(工期) 지연.개점 추진팀의 실무자는 “지하1층 식품매장 공사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밝혔다.식품매장은 롯데가 강남의 라이벌 갤러리아·현대에 맞서기 위해 무려 2,300평 규모로 준비중인 야심작이다.이 실무자는 “도저히 9일 오픈을 맞출 수 없는데도 본점이 무리하게 오픈계획을 발표했다”며 은근히 불만을 토로했다.
오픈이 늦어지는 데는 또다른 속사정도 있다.명품 유치가 부진한 탓이다.롯데는 샤넬 루이뷔통 등 최고급 명품을 유치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지만 결국 실패했다.버버리 아이그너 등 겨우 10개의 명품을 입점시키는데 그쳤을따름이다.1·2층에 5개씩 전진배치시킨다는 전략이지만 강남상권의 특수성을 감안할 때 마케팅 전략에 차질을 빚을 수 밖에 없다.현대나 갤러리아에 비교해도 초라하기 그지 없다.
강남점장인 문덕상(文德相) 이사는 “숫자상 열세인 것은 사실이지만 일단오픈해 놓고 계속 명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미현기자
2000-05-29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