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과학자 중국서 심포지엄
수정 1999-08-23 00:00
입력 1999-08-23 00:00
한국과학기술한림원(원장 全武植)은 중국 과학원이 10월14∼18일 다롄(大連)시에서 개최하는 ‘동북아시아 생태심포지엄’에 남북한 과학자가 모두 참석할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한림원은 전 원장을 비롯한 대표단 5∼6명을파견할 예정이며 북한측도 이광호북한과학원장이 5∼6명의 과학자를 심포지엄에 보내겠다는 뜻을 중국과학원에 알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남·북한 과학자들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학술행사를 오래전부터 계획해온 한림원은 이번 만남을 위해 지난 4월 이미 관계 당국으로부터 북한 주민접촉 승인을 받아놓은 상태이다.
1999-08-23 1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THE NEXT : AI 운명 알고리즘 지금, 당신의 운명을 확인하세요 [운세 확인하기]](https://imgmo.seoul.co.kr/img/n24/banner/ban_ai_fortune_v2.p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