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반짝반짝이는 이색화장품 출시
수정 1999-08-10 00:00
입력 1999-08-10 00:00
화장품 판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여러 아이디어를 도입한 화장품들이 나와눈길을 끈다.
화장품에서는 처음으로 ‘맞춤’개념을 도입한 헬레나 루빈스타인의 기능성화장품 ‘포스C 프리미엄’, 치료 효과를 강조한 랑콤의 여드름 제거 스티커‘패취 꽁뜨롤’과 세안용으로 편리함을 강조한‘퓨어 꽁뜨롤 포밍 패드’,눈썹에 표정을 주는 ‘아이브로우 키트’ 등이 최근 나오거나 곧 출시될 제품들이다.
맞춤 화장품인 ‘포스C 프리미엄’은 자신의 피부에 맞도록 화장품의 농도를 결정해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기존 제품과 차별화 된다.
이 제품은 용액과 파우더가 분리되어 있다.용액은 일정하나 파우더 양은 3가지로 나눠져 있어 각각에 따라 5,10,15% 농도의 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할수 있다.
먼저 자신의 피부상태를 알아야 한다.생활습관이나 심리적인 요인을 포함,10가지 항목이 담긴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를 알아본 다음 제품을 선택한다.
얼굴에 뾰루지나 여드름이 나면 아무래도 신경이 많이 쓰이고 자꾸 손이 간다.‘패취 꽁뜨롤’은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다.깨끗이 세안한 후 해당 부위에 붙이고 7∼8시간 후 떼어내면 여드름의 독기와 부기가 많이 제거된다.무색 투명하므로 표시가 잘나지 않는다.
‘아이브로우 키트’는 눈썹을 다듬는데 사용하는 것으로 솔,집게,브러쉬와 파우더 케익으로 이뤄져 있다.1회용으로 휴대가 간편한 세안용 패드인 ‘퓨어 꽁뜨롤 포밍 패드’는 항균처리가 된 제품.피부트러블을 방지하고 피지를조절, 깨끗한 피부를 갖도록 해준다. 물에 살짝 적신 후 얼굴에 둥글게 굴리면서 마사지 한 후 씻어낸다.
강선임기자
1999-08-10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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