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과 극’ 썰렁한 코믹광고 눈길
수정 1999-07-10 00:00
입력 1999-07-10 00:00
대우자동차 레간자는 탤런트 전광렬과 권해효를 등장시켜 차가운 웃음을 보여주고 있다.
레간자는 교묘하게 경쟁사인 현대를 ‘자켓만 걸쳐입은 빈털터리’로 묘사하고 있다.비교광고의 심의를 비껴간 창조력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중형차를 산 권해효에게 전광렬은 에어백 2개,ABS(Anti Brake System),미끄럼 방지시스템의 장착여부를 물어본다.어느 것 하나 없는 권해효는 “내차완전히 이거네”라는 대사를 내뱉는다.그 뒤로 흐르는 전광렬의 차가운 웃음.TV 드라마에서 각각 주연과 조연의 두 사람을 묘하게 대비시켰다.
꼭 비교광고가 아니어도 찬 웃음을 날릴 수 있다.
캔커피 레쓰비는 보통 남자라면 누구나 갖는 꿈을 그리고 있다.기차로 혹은 버스,비행기로 장거리 여행을 떠날 때 옆자리에 아름다운 여자가 앉았으면하는 바람이다.
혼자 영화를 보러간 어느 날 극장 앞에서 마음에 드는 여자를 발견한 주인공.새치기까지 하면서 옆자리를 노렸지만 결과는 정반대 이미지의 여자와 나란히 앉게 된다.그 때 ‘그녀가 아름다운 건 내게서 조금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라는 카피가 흐른다.차갑지만 따뜻한 웃음이다.
찬 웃음을 담은 광고로는 지난달 말까지 방송된 한국통신의 ISDNⅡ광고도빠지지 않는다.경쟁사인 하나로통신의 ‘전화와 인터넷을 한꺼번에’라는 광고 메시지에 “6년 됐는데…”로 반격했다.
한 주부가 남편과 전화와 인터넷의 사용을 다투다 벽을 뚫고 옆집으로 뛰쳐나온다.탤런트 김민종과 최지우를 보고 “이 집은 둘 다 되네”라는 대사에김민종 “6년 됐는데…” 최지우 “정말?”이라는 짧은 대사만으로 썰렁한웃음을 날렸다.
전경하기자
1999-07-10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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