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빵도 실명제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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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1999-03-31 00:00
입력 1999-03-31 00:00
식품에도 ‘실명제’가 확산되고 있다.

크라운베이커리는 30일 제품의 신선도를 입증하기 위해 식빵에 출고 날짜와 시간,생산자 이름을 표기하는 생산자 실명제도를 상반기 중에 실시할 계획이다.현재는 유통기한만 간단히 표시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으면 전 품목으로 확대할 계획이다.신라명과 등 경쟁업체도 비슷한 방식의 실명제도입을 검토 중이다.

식품업계의 생산자 실명제는 96년 우유업체를 중심으로 등장한 이후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자 라면 두부 등 전 제품으로 두루 확산되는 추세다.

해태유업와 서울우유는 우유제품과 발효유 제품에 이 제도를 운영중이고 라면,과자,장류업체들도 가세하고 있다.

롯데제과와 동양제과 등 과자업체들은 비스킷 초콜릿에,농심 등 라면업체는 라면에,대상은 고추장 등 장류제품에 각각 유효기한과 생산자의 이름을 표시하고 있다.풀무원은 지난해말부터 두부제품에 실명제를 도입했다.
1999-03-31 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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