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지방선거 ‘女心’ 잡기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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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1998-05-14 00:00
입력 1998-05-14 00:00
◎여­체감공약 개발·이벤트전략 병행/야­특별대책위 가동 ‘절반의 표’ 공략

여야가 여심(女心)잡기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6·4 지방선거에서 전체 유권자의 절반이 넘는 여성표 공략을 위해 각 캠프마다 전략수립에 골몰하고 있다.

여권은 짧은 선거 일정을 감안,여성정책 공약 개발과 이벤트 전략을 병행할 방침이다.여성정책 공약을 위해 정책위원회와 지방자치위원회 간에 유기적 협조체제 구축,조만간 최종 공약을 확정할 계획이다.

승부처인 수도권의 경우 ‘알뜰 시정,주부 행정’의 이미지를 앞세워 주부층 공략에 초점을 맞췄다.장바구니 물가에 대한 주부들의 근심을 덜어주고 가장의 실직위기에 대한 대처능력을 부각시킨다는 복안이다.

20·30대 여성층을 겨냥,기성 정치인과의 차별화를 강조하면서 高建 서울시장후보와 林昌烈 경기지사후보의 깨끗한 이미지를 최대한 홍보할 계획이다.

한나라당도 유권자의 절반을 웃도는 여성표훑기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이를 위해 전·현직 여성의원과 중앙당 여성당직자들이 참석하는 고위 여성당직자회의도 자주 갖기로 했다.당지도부는 이 회의를 통해 여성표 공략의 구체적인 전략을 마련할 계획이다.지난 12일 회의에서는 광역의원 비례대표의 여성비율을 50%로 대폭 상향조정키로 결정했다.이와 함께 중앙당 차원의 여성 선거대책기구를 별도로 구성,운영할 예정이다. 시·도별로도 여성선거대책위를 만들어 지역정서에 맞게 여성표 흡수를 위한 본격활동에 나서도록 한다는 복안이다.특히 사교육비 절감방안과 맞벌이부부 지원대책 등 주부공략 방안도 강구중이다.또 생활설계사와 미용사 등을 중심으로 ‘여성 구전(口傳)홍보단’을 구성,당의 논리를 적극 전파해 나가기로 했다.<吳一萬 기자>
1998-05-14 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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