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정복뒤 짜릿한 성취감/등산 시뮬레이션 「파워 클라임」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기자
수정 1996-10-11 00:00
입력 1996-10-11 00:00
◎조난자 구조·산림감시·약초채집 등 각종임무 수행

「파워 클라임」(Power Climb)은 산악등반 시뮬레이션 게임.

일본 KSS사가 개발한 게임으로 국내 오에스시사에서 한글화 했다.

게이머는 생사를 다투는 프로등반가가 되어 긴급한 혈청운반,요인구출 등 의뢰주의 요구에 맞게 지정시간 안에 등정하는 것이 목표다.

임무를 무사히 완수하고 나면 높은 산을 정복했을 때 산악인들이 느끼는 짜릿한 성취감을 맛볼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의 배경◁

캐나다에 있는 하드록사는 등반에 관련한 갖가지 의뢰를 맡아 해결해주는 회사.왕년에 날리는 산악인이던 사장은 직원 5명과 함께 이 회사를 꾸려나가고 있다.

조난자 구조에서부터 산림감시,희귀약초채집,유적발굴 등이 이들의 일거리다. 게이머는 5명의 하드록사 직원중 한 명이 되어 등반에 나선다.

▷게임의 시작◁

게임에 들어가면 사장의 책상화면이 나타난다.책상위의 편지를 더블클릭하면 의뢰내용을 알수 있다.

그뒤 파견할 직원을 설정하고 나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등반전에 연습모드에서 연습해볼수 있다.

▷게임의 진행◁

등반코스를 정한다.일반적으로 완만하고 쉬운 길은 거리가 길고 가파르고 험난한 곳은 거리가 짧다.

등반로를 결정했다면 장비를 구입한다.하켄과 해머,자일은 반드시 사야한다.

다음은 장비를 넣고 갈 배낭을 살 차례.배낭은 가능한 가벼운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텐트와 침낭도 꼭 챙겨할 품목이다.

캐릭터의 능력치중에 「졸음」이라는 수치가 있는데 일정 수위를 넘으면 등반이 불가능하다.이럴 때는 텐트를 설치하고 침낭에서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게임의 특징◁

모두 6개의 시나리오로 구성돼 있다.시나리오마다 보수와 난이도,등반 코스 등이 다르다.

특히 등반할 때는 체력·온도·졸음·공복감·갈증 등 능력치에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이중 하나라도 위험수위에 이르면 추락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윈도용.4만4천원.(02)3476­3141〈김성수 기자〉
1996-10-11 3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