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미스터빈과 영화 작업중, 디워 3D도 만들 것”

업데이트 2012-06-16 00:00
입력 2012-06-16 00:00
심형래 감독(54)이 자신의 작품 영화 ‘디워 3D’를 준비 중이라고 알렸다.
이미지 확대
심형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15일 종합편성채널 JTBC에 따르면 최근 심형래는 중국과 일본 현지 배급사들이 ‘디워 3D’에 관심이 많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최근 중국이 아리랑을 무형 문화재로 등록해 논란이 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디워’의 경우 중국에서만 2천6백만 명이 봤다. 따라서 ‘디워 3D’를 통해 중국 전역에 아리랑을 다시 한 번 알리겠다”고 강력하게 말했다.

심형래는 ‘디워2’, ‘디워 3D’ 외에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한 코미디극에도 욕심을 보이고 있다. ‘디워2’는 시나리오 작업이 어느 정도 완성된 상태이며 서부 코미디극은 ‘미스터 빈’ 배우 로완 앳킨슨과 함께 하고 있다는 게 JTBC 측 설명이다.

심형래는 최근 <스포츠서울닷컴> 취재 카메라에 포착됐다. 당시 그는 서울 강남구 서초동 서울지방법원 근처에서 지인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측근들에 따르면 심형래는 최근 영구아트의 지적재산권을 담보로 투자금 반환 청구소송에서 패소해, 반환해야 하는 임금 및 퇴직금 8억9153만 원과 ‘디워 3D’ 외에 ‘디워2’ 제작비를 대출받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애쓰고 있다. 국내 은행장들과 제작사 대표들을 수시로 만나 협조를 요청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심 감독은 JTBC와 인터뷰를 통해서도 영구아트 본사와 자택인 타워팰리스 경매를 통해 변제하고, 부족한 부분은 도와주는 지인들이 있기에 해결책이 있다고 전했다.

박소영 기자 comet568@media.sportsseoul.com

※위 기사는 기사콘텐츠교류 제휴매체인 스포츠서울닷컴 기사입니다. 모든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스포츠서울닷컴에 있습니다.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