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행 이어가며 핵심 지지층 결속 주력하는 이준석

이민영 기자
이민영 기자
업데이트 2022-07-18 05:51
입력 2022-07-17 17:48

재심·법원 가처분신청도 않을 듯
당원 가입 독려 글 세 번째 올려
호남 서진정책… 2030 만나기도
장외 여론전 펴며 경찰 수사 대비

이미지 확대
광주 무등산에 오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광주 무등산에 오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 징계로 직무 정지를 당한 이후 잠행 중인 이준석 대표가 광주 무등산 방문 사실을 13일 공개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무등산 등반 사진과 함께 “정초에 왔던 무등산, 여름에 다시 한번 꼭 와봐야겠다고 얘기했었다. 원래 7월에는 광주에 했던 약속들을 풀어내려고 차근차근 준비 중이었는데 광주시민들께 죄송하다. 조금 늦어질 뿐 잊지 않겠다”고 썼다. 2022.7.13 이 대표 페이스북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당원권 정지 6개월이라는 징계를 받은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잠행을 이어 가고 있다. 이 대표는 당분간 전국을 돌며 자신의 핵심 지지층인 2030세대를 결집하는 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일 징계를 받은 이 대표의 재심 청구 기한은 17일까지다. 이 대표는 재심을 청구하지 않고 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는 것도 고려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대표는 징계 이후 지지층 다지기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당원 가입하기 좋은 토요일 저녁입니다”라는 글을 또 올렸다. 이 대표가 당원 가입을 독려하는 글을 올린 것은 지난 8일과 11일에 이어 징계 이후 세 번째다.

이와 관련해 정미경 최고위원은 CBS 라디오에서 지난 11일 이 대표가 올린 온라인 입당 링크를 통해 4700명이 입당했다고 설명했다.

당원 가입을 독려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는다. 광주를 방문해 2030 지지층을 만나는 한편 무등산을 등반한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리며 자신의 호남 전략인 ‘서진’(西進) 정책을 강조했다. 지난 15일에는 전국을 돌며 지지층을 만날 계획을 밝혔다. 이 대표는 “밤사이 4000명 정도 만남 신청을 해 주셨다. 20인 이상 신청해 주신 기초자치단체부터 먼저 찾아뵙겠다. 오늘 뵐 분들은 문자가 갔을 것”이라고 글을 올렸다. 앞서 “지난 며칠 구석구석을 돌면서 저와 이미 교류가 있는 당원 동지들과 대화를 하고 있지만 더 많은 분과 교류하고자 한다”며 이름, 거주지, 연락처 등 항목이 있는 신청서를 올렸다.

이 대표는 당분간 장외 여론전을 펼치면서 경찰 수사에 대비할 것으로 보인다. 무혐의를 입증할 경우 차기 전당대회에 출마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지만 반대의 경우 정치생명이 위태로워질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이민영 기자
2022-07-18 9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