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안철수 “코로나19로 우울 심각…정신적 후유증 대비 필요”

강민혜 기자
업데이트 2022-03-30 18:40
입력 2022-03-30 18:40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회의 발언

이미지 확대
안철수 인수위원장이 3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마련된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5차 코로나비상대응특위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2022. 3. 30 정연호 기자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은 30일 코로나19 장기화 사태에 따른 정신적 스트레스·우울증 문제가 심각하다며 인수위와 정부에 대응책 마련을 촉구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인수위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회의를 주재하며 “우리 사회와 개인이 코로나19 극복 이후에 겪게 된 정신적 후유증에 대한 대비가 지금부터 필요하다”며 “일명 ‘코로나 블루’, 즉 장기간 코로나 국면으로 인한 정신적 스트레스·우울증 문제도 다뤘으면 좋겠다”고 했다.

안 위원장은 “보통 심각한 재난이나 팬데믹 이후에 몇 년 내로 자살률이 급증한다는 보고가 있다”며 “어쩌면 이번도 예외가 아닐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의사 출신으로서 코로나비상대응특위 위원장을 겸하고 있는 그는 향후 특위 활동 목표를 두고 “현 정부 정치방역 대신 과학방역을 통해 코로나19에 대응하는 방역체계를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영업시간 제한 등으로 경제손실을 보신 분들에 대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보상시스템을 만들겠다”며 “코로나19 환자와 백신 부작용에 대한 과학적이고 신뢰성 있는 자료 확보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음 팬더믹에 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안 위원장은 “현 정부가 2년간 해내지 못한 것, 우리가 50일 안에 그것보다 더 잘했다는 평가를 받아보기를 바란다”고도 했다.

강민혜 기자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