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피하기 위해”…가짜 팔에 백신 맞으려던 이탈리아男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업데이트 2021-12-04 23:50
입력 2021-12-04 23:50
이미지 확대
한 시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백신을 접종을 하고 있다. (위 기사와 관련 없음). 뉴스1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코로나19 백신을 피하기 위해 인공 피부로 허위 접종을 시도한 이탈리아 50대 남성이 적발됐다.

3일(현지시간) 일간 코리에레 델라 세라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탈리아 북부 토리노 인근 마을 비엘라에 있는 한 백신접종 센터에서 50대 남성이 실리콘으로 제작된 인공 피부를 착용한 채 허위로 백신을 맞으려 한 일이 발생했다.

경찰은 이 남성이 면역 증명서인 ‘그린 패스’를 발급받기 위해 이러한 일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수사 중이다.

처음에는 간호사도 육안상 이상한 점을 눈치채지 못했다. 이 남성의 실제 피부와 색깔, 모양 등이 흡사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간호사는 주삿바늘이 들어갈 위치를 관찰하고 손으로 만져본 뒤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에 간호사는 남성에게 셔츠를 벗을 것을 요구했고, 남성의 팔에서 실리콘으로 만든 인공 보철이 나왔다.

이 남성은 간호사에게 모른척 해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간호사는 책임자에게 이를 보고했고, 이 남성은 사기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한편 ‘백신 패스’라고도 불리는 ‘그린 패스’는 코로나19 백신을 맞았거나 검사를 통해 음성이 나온 사람,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가 회복한 사람 등에게 발급하는 증명서다.

이탈리아에서는 위드 코로나 대책의 하나로 지난 8월 초 백신 패스를 처음 도입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