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콜드플레이 협업 ‘마이 유니버스’ 나온다…한국어 가사도 포함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업데이트 2021-09-14 14:11
입력 2021-09-14 14:11

함께 작사·작곡한 곡 24일 공개
콜드플레이 정규 앨범에도 수록

이미지 확대
오는 24일 협업곡을 발표하는 그룹 방탄소년단과 콜드플레이. 워너뮤직 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가 오는 24일 컬래버레이션 곡을 발표한다.

워너뮤직코리아는 콜드플레이와 BTS가 협업한 신곡 ‘마이 유니버스’(My Universe)가 오는 24일 싱글로 발매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두 그룹도 이날 각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마이 유니버스’ 발매를 알리며 협업을 공식화했다.

영어와 한국어 가사가 함께 담긴 이 곡은 콜드플레이와 BTS가 직접 작사, 작곡했으며 팝계 최고의 히트 프로듀서로 꼽히는 맥스 마틴이 프로듀싱했다. 콜드플레이가 다음 달 15일 발매하는 9번째 정규 앨범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Music Of The Spheres)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콜드플레이는 지난 7월 ‘마이 유니버스’를 포함한 이 음반의 트랙리스트를 먼저 공개했다. BTS와의 컬래버는 당시 공개되지 않았지만, 협업설은 온라인 등을 통해 꾸준히 흘러나왔다.

전 세계적 팬덤을 거느린 BTS와 최고의 록밴드로 일컬어지는 콜드플레이의 협업은 큰 파급력을 지닐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BTS는 매건 디 스탤리언, 니키 미나즈, 할시 등 다양한 팝스타들과 적극적으로 작업하면서 협업에 관심을 갖는 해외 뮤지션들도 많다.

1998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된 콜드플레이의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세계관을 펼친 앨범이다. 지난 5월 발표한 첫 선공개 싱글 ‘하이어 파워’(Higher Power)에서는 국내 무용단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협업해 화제를 모았다.

이와 함께 BTS와 콜드플레이는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를 함께 부르는 영상을 14일 공개했다. 콜드플레이 보컬 크리스 마틴과 BTS 일곱 멤버들이 동그랗게 둘러서서 리듬을 타며 노래하는 모습이 담겼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