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세상] 빌라 앞 쓰레기 더미 화재 보자 소화기 들고 뛴 택시기사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21-06-03 14:45
입력 2021-06-03 14:40
이미지 확대
지난 1일 오후 8시쯤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한 빌라 앞 쓰레기 더미에서 발생한 화재를 본 이승현씨가 소화기를 이용해 불을 끄고 있다.[사진=이승현씨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빌라 앞 쓰레기 더미에서 발생한 화재를 신속하게 진압한 택시기사 사연이 화제입니다. 이승현(32, 서울 강동구)씨가 그 주인공입니다.

지난 1일 오후 8시쯤 택시를 운행 중이던 이씨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한 빌라 앞 노상 주차장에 차를 세웠습니다. 잠시 휴식을 취하려던 그는 인근 빌라 앞에 놓여 있는 쓰레기 더미에서 불길이 이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이씨는 즉시 119에 신고한 뒤 택시 트렁크에서 휴대용 소화기를 꺼내 불을 끄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불길은 쉽게 잡히지 않았습니다. 발을 동동 구르고 있던 그 순간, 인근 건물의 경비원 A씨(63)가 소화기를 들고 와서 진화를 도왔습니다.

이씨는 A씨가 건넨 소화기 세 개를 추가로 분사했고, 물 호스까지 끌어와 5분여 만에 불길을 잡았습니다. 잠시 후, 현장에 도착한 소방관들이 잔불을 제거했고, 빌라 화재는 큰 피해 없이 종료됐습니다. 진화 과정에 이씨는 손에 상처를 입기도 했습니다.

이씨는 서울신문과 통화에서 “순식간에 불길이 커지는 것을 보고, 저도 모르게 몸이 움직인 것 같다”며 “언제 다쳤는지 모르지만, 상황이 끝나고 나니 손에 피가 나고 있어서 119분들에게 응급처치를 받았다. 크게 다친 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경비아저씨가 소화기를 안 가져다주셨으면, 발만 동동 굴렀을 것 같다”며 “경비아저씨께서 소화기를 주고, 물 호스가 있는 위치를 알려주셔서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도움을 준 경비원 A씨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경비원 A씨는 서울신문과 인터뷰에서 “불이 난 곳은 빌라 밀집 지역인데, 그분께서 화재를 발견하고 진화해 줬다”며 “먼저 나서서 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인데, 초기에 진화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