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맏형 진 “나라의 부름 언제든 응하겠다”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업데이트 2020-11-20 13:43
입력 2020-11-20 13:43

BTS 기자회견서 병역 이행 의사 강조

이미지 확대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들이 20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새 앨범 ‘BE (Deluxe Edition)’의 발매를 기념하는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포토타임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11.20. 김도훈기자 dica@sportsseoul.com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병역은 정말 당연한 문제”라며 병역을 이행하겠다는 의사를 재차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은 20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입대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고 “말씀드렸다시피 나라의 부름이 있으면 언제든지 응하겠다”고 말했다.

진은 “시기가 된다면, 부름이 있으면 언제나 응할 예정”이라며 “멤버들과도 자주 이야기하는데 병역에는 모두 응할 예정”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방탄소년단이 최근 발매한 싱글 ‘다이너마이트’가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1위에 오른 뒤 이들의 병역 문제를 둘러싸고 사회적 논쟁이 일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1992년생인 진의 입영 연기 2021년 말까지 가능하다고 지난 9월 상장을 앞두고 밝힌 주식신고서에서 전망한 바 있다.

병무청은 대중문화예술 분야 우수자의 징·소집 연기 등을 골자로 하는 병역법 개정을 추진 중이라고 지난달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 업무보고 자료에서 밝히기도 했다.

1992년생으로 방탄소년단 멤버 가운데 입대 시기가 가장 가까워진 진은 올해 2월 기자회견에서도 “병역은 당연한 의무”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입대뿐만 아니라 소속사의 상장 이후 주가 하락 등 여러 쟁점에 휘말리는 것에 대해 리더 RM은 “유명세가 세금이라고 하는 것처럼, 어쨌든 저희가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이라고 생각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RM은 “그것들이 모두 정당하고 합리적인 논쟁 혹은 사건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수로서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로서 저희가 많은 사랑을 받기 때문에 많은 ‘노이즈’도 있다고 생각하고 운명의 일부로 받아들이려 한다”고 답했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