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여성 집에서 “문 열어”…양말 속엔 칼이 있었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업데이트 2020-09-21 09:54
입력 2020-09-17 18:17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금천구 50대 특수주거침입 혐의 입건
경찰 발견한 뒤 도주했다 잡혀


일면식도 없는 여성의 집 앞에 찾아가 “문을 열라”고 소리치고 욕설을 한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서울 금천경찰서는 17일 모르는 여성의 집에 찾아가 문을 열라고 소리친 50대 남성 A씨를 특수주거침입 혐의로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발목 양말 안에 과도를 숨기고 있었으며, 경찰이 도착하자 현장을 뜨려다 체포됐다.

A씨가 피해자의 집을 찾아간 것은 이날 새벽 2시 11분쯤이었다. A씨는 오랜기간 자신의 연락을 받지 않은 딸에게 서운한 마음이 들어 소주 2병과 맥주 1캔을 마시고 만취한 상태로 찾아갔다.

피의자는 “연락을 끊어버린 딸을 보고 싶어 찾아갔는데, 이사 간 줄 몰랐다”며 “오랜기간 연락을 받지 않은 딸이 최근에 할머니는 찾아갔었다는 소식을 듣고 ‘내 연락은 받지 않는 것 같아 서운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에 따르면 흉기를 들고 간 이유에 대해서 A씨는 “계속 연락을 받지 않으면 스스로 목숨을 끊겠다고 나 자신을 해(害)할 생각이었지, 딸을 해칠 생각은 전혀 없었다”고 진술했다.

A씨가 찾아간 집은 이미 딸이 이사가고 다른 사람이 살고 있었다. A씨는 “문을 열라”고 소리치고, 욕설을 하며 집 앞에 10여분간 머물다가 거주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체포됐다.

경찰은 “종합적인 전후 사정을 고려해 구속영장 청구는 아직 검토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