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김서현, ‘모노키니 여왕’의 탄탄한 몸매

신성은 기자
업데이트 2020-07-02 16:23
입력 2020-07-02 16:23
이미지 확대
이미지 확대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피트니스 모델 김서현은 지난 달 28일 열린 ‘2020 피트니스스타 NFC(Natural Fitness Classic) in 수원’ 모던키니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차지했다. 모던키니는 NFC만의 시그니처 종목으로 파란색 계열의 모노키니로 복장을 통일하고 기존의 비키니포징을 규정으로 정한 것이 특징이다.

170cm의 늘씬한 키와 화려한 용모는 어렸을 때부터 주목을 받았다. 길거리 캐스팅되며 화려한 연습생의 시절도 거쳤다. 하지만 보수적인 집안의 분위기로 꿈을 접고 대신 창공의 비행기로 꿈을 갈아탔다. 하지만 비행승무원은 엄청난 노동력과 스트레스로 이내 ‘저질체력’이 되었다. 적정체중보다 15kg이나 오버되며 극심한 부종에 시달렸다. 취미가 아닌 살기 위해 운동을 시작했다.

김서현은 “스트레스와 체력적인 문제로 퇴사까지 했다. 지금은 오히려 퇴사가 ‘약’이 됐다. 전부터 하고 싶었던 운동을 통해 필라테스 강사 자격증까지 땄다. 내친 김에 피트니스까지 하게 됐는데 좋은 성적을 내게 돼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길지 않은 시간 동안 인생의 롤러코스터를 맛본 김서현이다. 김서현은 “운동을 통해 ‘극복’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었다. 피트니스는 노력과 정비례한다. 힘이 들 때 마다 ‘이 순간만 지나가면 일주일 뒤의 내가 이 순간을 회상하며 웃고 있을 거야’라고 생각한다. 피트니스 때문에 정말 그렇게 됐다”며 환하게 웃었다.

사진=스포츠서울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