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유튜브 간담회 “아무탈 없이 콘서트 할 수 있길”

수정: 2020.02.24 15:23

확대보기

▲ 방탄소년단 BTS 정국



방탄소년단이 정규 4집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팬들을 향한 사랑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BTS)은 24일 오후 1시 45분 공식 유튜브 계정인 BANGTANTV를 통해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생중계했다.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밝은 표정으로 간담회 행사장에 들어섰다.

정국은 21일 앨범 발매와 더불어 공개된 매니페스토 필름에 대해 “저희와 많은 댄서분들, 마칭밴드까지 대규모 퍼포먼스를 펼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다. 개인, 유닛, 단체 안무도 포함돼 있고 저희의 멋진 퍼포먼스까지 열심히 준비한 ‘ON’(타이틀곡)이니까 기대 많이 가져주시고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0년 가장 집중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지, 방탄소년단을 가장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무엇인지?”란 질문에 정국은 “저희가 여기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아미 덕분”이라고 강조하며 “2020년의 시작을 그래미어워즈에서 멋진 아티스트와 함께 시작하게 됐는데 그런 영광스러운 순간들 또한 아미 덕분이다. 매번 감사하고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4월 콘서트에서 하루 빨리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 무사히 아무 탈 없이 콘서트에서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확대보기

▲ 방탄소년단 BTS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MAP OF THE SOUL : 7’을 글로벌 동시 발매했다. 일곱 멤버이자 한 팀으로 모인 방탄소년단의 데뷔 7년을 돌아보는 내용을 담았다.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 나’와 그동안 숨겨왔던 내면의 그림자, ‘외면하고 싶은 나’를 모두 받아들이고 ‘온전한 나’를 찾은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이야기를 전한다.

총 20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국내 차트를 휩쓴 것은 물론 아이튠즈 91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수록곡까지 줄세우기하는 현상을 보여줬다. 또한 발매 하루 만에 265만장을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빌보드를 비롯해 LA타임즈 등 외신들 또한 “어떤 것과도 견줄 수 없는 세계적인 이벤트”라고 극찬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글로벌 기자간담회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많은 인원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최소한의 위험도 차단하기 위해 많은 인원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서울EN연예 핫이슈

SNS에서도 언제나 '서울En'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네이버 채널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