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코로나19로 전국적 개학 연기 계획 아직 없어”

김소라 기자
김소라 기자
업데이트 2020-02-21 17:08
입력 2020-02-21 15:48
이미지 확대
김규태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이 21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대응 및 지원 체계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교육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확산으로 전국의 유·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연기할 계획은 아직 없다고 21일 밝혔다.

김규태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에서 전국 유·초·중·고등학교의 개학을 미룰 계획이 있느냐는 질문에 “아직 없다”고 대답했다. 김 실장은 “검토하고 있다, 하지 않고 있다고 말씀드리기도 어렵다”면서 “상황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대구는 유치원과 초·중·고·특수학교 개학을 3월 9일로 연기했다. 교육부는 확진자가 발생했거나 확진자의 이동 동선에 따라 지역감염 우려가 있는 학교, 최근 중국에서 입국한 학생이나 중국 학생이 전체의 30% 이상 재학하는 학교 등이 보건당국 및 교육당국과 협의해 휴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휴업할 경우 법정 수업일수의 10%인 19일 이내에서 수업일수를 감축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부는 박백범 차관이 이끌던 코로나19 대응조직을 이날부터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대책본부’로 확대·개편했다. 대책본부는 ‘유·초·중등 대책단’과 ‘대학 및 유학생 대책단’으로 나뉘어 각각 유·초·중·고등학교의 대학교의 방역과 학사일정 조정 등 필요한 지원을 제공한다.

또 서울시와 ‘중국 입국 유학생 공동대응단’을 구성해 중국에서 입국하는 학생들의 수송과 격리 수용 및 생활 지원에 대응하기로 했다. 교육부에 따르면 대학의 기숙사 등에 수용되지 못한 유학생은 서울시 인재개발원 등 5개 임시거주시설에 수용되며, 최대 수용 인원은 353명이다.

김소라 기자 sora@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