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 차단봉에 넘어진 고령 바이커 극적 구조

박홍규 기자
업데이트 2019-06-18 16:59
입력 2019-06-18 16:57
이미지 확대
철도 차단봉에 넘어진 고령 바이커 극적 구조 순간(유튜브 영상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열차 선로에 넘어진 고령의 오토바이 운전자가 주위에 있던 한 젊은 남성에 도움으로 목숨을 건진 긴박했던 순간을 지난 16일 동영상 공유사이트 라이브릭이 전했다.

체코 서부 보헤미아 코스텔렉 나드 오를리치역 주변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영상 속, 열차가 안전하게 지나가기 위해 차단봉이 내려오고 그 앞에 차량이 멈춰 선다.

하지만 지에스 두스(85)란 고령의 노인이 오토바이를 타고 차단봉 앞에 멈추는가 싶더니 그대로 직진하면서 차단봉에 얼굴을 부딪히고 만다.

상황 인지능력이 약한 듯한 이 노인은 차단봉과 부딪힌 충격으로 오토바이와 함께 바닥에 쓰러지고 만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노인이 떨어진 곳이 철로 위였고 열차가 노인을 향해 다가오고 있다는 점이다. 말그대로 절체절명의 순간인 셈이다.

다행히 노인과 20여 미터 떨어져 있던 달리보르 보보르닉(32)이란 젊은 남성이 상황을 목격하고 노인에게 쏜살같이 달려간다.

남성은 먼저 노인을 철로 위에서 안전한 곳으로 끌어낸 후, 오토바이를 이동시킨다. 멀리서 이를 발견한 열차는 최대한 속도를 줄였지만 노인이 있는 위치 바로 앞에서 정지하고 만다. 남성의 도움이 없었다면 노인은 목숨을 보존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이 사건은 지난 4월 21일에 발생했고, 경찰은 최근 이 용감한 남성에게 적절한 보상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영상=Noy 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