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LA 본선

확대보기

▲ 2019년 K-POP커버댄스 in LA 우승을 차지한 5인조 여성그룹 업지(UPZY)팀의 모습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in LA’가 27일 오후 1시(현지시간) 미국 LA한국문화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LA한국문화원(원장 박위진)과 서울신문이 공동주최한 이날 대회는 블랙핑크, ITZY, TXT, 모모랜드 등 한류 열풍을 불러일으키는 아이돌 그룹을 커버하는 총 14개의 댄스팀들이 등장했다. LA 지역 뿐만 아니라, 유타, 미네소타, 뉴저지, 뉴욕 등 미국내 다른 주에서도 참가해 열띤 무대를 펼쳤다.
 
14팀의 열띤 경연 끝에 인기 여성 아이돌 잇지(ITZY)의 달라달라(DALLA DALLA)를 커버한 미네소타출신 5인조 여성 그룹 업지(UPZY)가 우승을 차지했다. 멤버 로렌(Lauren, 20)은 “한국에 가면 홍대 버스킹도 구경하고, 한국의 역사 문화를 많이 즐기고 싶다. 몹시 기대된다.”며 서울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위진 주 LA한국문화원장은 “K-POP이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공통의 언어가 돼가고 있는 것 같다. 온 세계가 케이팝으로 하나가 되어 정말 자랑스럽고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이 느껴지고, 우리 문화를 일선에서 퍼트리는 문화원장으로서 아주 뿌듯하다”고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은 오는 9월까지 10여 개국에서 각국의 우승자를 가리며, 각 지역 본선 우승팀은 오는 10월 서울에서 개최될 최종 결선에 초청받게 된다.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찬구)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