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비, ‘슈스케2 청순 소녀’ 8년 만에 정식 데뷔 “송혜교 닮은꼴”

확대보기

▲ 김은비



엠넷 ‘슈퍼스타K’ 시즌2(이하 슈스케2) 출신 가수 김은비(EB)가 8년 만에 정식 데뷔한다.

김은비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데뷔 싱글 ‘PPP’(Please Please Please)를 발표한다.

슈스케2 이후 8년 만에 돌아온 김은비가 새롭게 들려줄 ‘PPP’는 자신만의 감성을 온전히 담아낸 자작곡이다. 12/8 계열의 그루브 알앤비로, 재즈 화성의 반복을 모티브로 한 슬로 템포가 인상적이다.

노래 가사에는 사랑하는 연인을 잃게 된 한 여자의 이야기가 들어 있다. 예전 모습들을 추억하며 미처 전하지 못한 마음에 대한 후회와 공허함, 미련 등을 이야기한다.

또 함께 공개되는 Track 2 ‘PPP’(with 조정치)는 조정치가 기타 편곡에 참여해, 원곡과는 또 다른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확대보기

▲ 김은비

김은비는 “슈퍼스타K2로 여러분 앞에 처음 섰던 때가 마치 어제 일 같은데, 어느덧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며 “짧지만은 않았던 시간이 지났고, 드디어 저의 첫 자작곡 ‘PPP’로 찾아뵙는다. 저를 잊지 않고 항상 응원해주신 팬 분들, 그리고 ‘PPP’를 위해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난 김은비의 데뷔 싱글 ‘PPP’는 오늘(17일) 오후 6시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찬구)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