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곡성 농장주, 살해된 듯…용의자는 고물상 주인

오달란 기자
오달란 기자
업데이트 2019-02-19 10:23
입력 2019-02-19 09:44

차량 뒷좌석에서 혈흔 발견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전남 곡성에서 실종된 50대 농장주가 살해당한 것으로 추정된다. 경찰은 피해자와 같은 동네에 사는 40대 고물상 주인을 용의자로 보고 긴급체포했다.

전남 곡성경찰서는 감금 혐의로 고물상 주인 A(49)씨를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경찰은 애초 감금 혐의로 A씨를 긴급체포했지만 A씨 차량 뒷좌석에서 발견된 혈흔이 감식 결과 지난 15일 행방불명된 B(59)씨의 것으로 확인되자 강도살인 혐의를 적용했다.

B씨의 가족들은 곡성에서 혼자 농장을 운영하는 B씨가 지난 15일 오후 6시 이후부터 연락이 되지 않자 이튿날 오전 경찰에 실종신고를 했다.

경찰은 신고 당일 B씨가 업무차 1년에 한두 번 들리던 다른 마을 폐교 옆 공터에서 그의 승용차를 발견했다.

경찰관 182명과 헬기ㆍ수색견 등을 동원해 이 일대 수색에 착수하는 한편, 범죄 가능성을 열어두고 주민 대상 탐문을 벌였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B씨와 같은 마을에 거주하고 있다. 두 사람은 평소 특별한 교류는 없었지만 최근 A씨가 피해자 B씨 농장 주변에 고물상을 차리려 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A씨는 다른 사람 명의 차량으로 B씨의 이동 경로와 비슷한 동선으로 이동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당시 B씨 차가 발견된 지점 인근에 있던 화물차가 은행까지 이동해 마스크 등으로 얼굴을 가린 탑승자가 돈을 인출한 것으로 보고 화물차 실소유주를 추적해 18일 오후 10시 40분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