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김준교 “저딴 게 무슨 대통령”…이근열 ‘5·18 망언’ 옹호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9-02-18 22:03
입력 2019-02-18 21:01
이미지 확대
지지 호소하는 김준교 청년최고위원 후보
지지 호소하는 김준교 청년최고위원 후보 18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3차 전당대회 대구ㆍ경북 합동연설회에서 김준교 청년최고위원 후보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9.2.18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자유한국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을 뽑는 2·27 전당대회를 앞두고 열린 합동연설회에서 청년최고위원들의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다.

1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한국당 대구·경북(TK) 합동연설회에 청년최고위원 후보로 나선 김준교 후보는 문재인 대통령을 원색적으로 비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김준교 후보는 “주사파 문재인 정권을 탄핵시키지 않으면 자유대한민국이 멸망하고 통일돼 북한 김정은의 노예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저딴 게 무슨 대통령인가. 저는 절대로 저 자를 우리 지도자로 인정할 수 없다”면서 문 대통령에 막말을 퍼부었다. 이어 “제게 90% 이상의 표를 몰아주면 문재인은 반드시 탄핵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준교 후보는 지난 2011년 SBS 프로그램 ‘짝’에 ‘남자 3호’로 출연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미지 확대
지지 호소하는 이근열 청년최고위원 후보
지지 호소하는 이근열 청년최고위원 후보 18일 오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3차 전당대회 대구ㆍ경북 합동연설회에서 이근열 청년최고위원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2019.2.18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또 다른 청년최고위원 후보인 이근열 후보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탄핵 세력이 촛불로 탄생한 촛불 대통령에게 감히 불복하느냐”고 한 발언에 대해 “7선 의원이자 국무총리까지 하신 분이 막말을 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반면 한국당 의원들의 ‘5·18 망언’에 대해서는 “초·재선 의원분들이 간단한 말실수, 단어 선택을 잘못한 것 같다”고 옹호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