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무단 횡단한 무스의 운명은?

확대보기

▲ 사진출처 Miguel Borges 유튜브
지난 29일 캐나다 앨버타 주 에드먼턴 앤서니 헨데이 고속도로로 돌진한 거대 무스 영상 중 한 장면.


위험천만한 야생 무스의 무단(?)횡단의 모습이 포착됐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지난 29일 캐나다 앨버타 주 에드먼턴 앤서니 헨데이 고속도로로 돌진한 무스의 영상을 소개했다.

차주 미구엘 보르헤스(Miguel Borges)의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에는 거대한 무스 한 마리가 3차선 고속도로로 뛰어드는 모습이 담겨 있다. 보르헤스는 무스를 위해 천천히 정차한다. 곧이어 도도로 뛰어든 무스가 질주해오는 차량들로 인해 다급한 나머지 중심을 잃고 미끄러지는 순간, 달려오던 픽업트럭과 화물트럭이 아슬아슬하게 무스를 피해 지나간다.

보르헤스는 “당시 차량에는 아내와 3명의 자녀가 타고 있었고 도로 옆에서 한 쌍의 무스가 차량들과 나란히 달리고 있었다”면서 “그중 큰 무스 한 마리가 미친 듯이 도로를 가로질러 뛰어들었고 아내는 아이들에게 ‘보지마!’라고 소리쳤다”고 전했다.

결국 도로로 뛰어든 무스는 안전하게 건너편 쪽으로 이동했지만 다른 한 마리는 동료의 모습을 본 뒤, 길 건널 엄두를 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보르헤스는 무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지난달 30일 유튜브에 ‘Northern Canadian Problems #7 - Moose.’이란 제목으로 공유했으며 해당 영상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영상= Miguel Borges 유튜브

영상부 seoultv@seoul.co.kr
  • 페이스북 카카오톡 플러스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알짜배기 뉴스만 쏙쏙!! SNS에서 바로 보는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TOP으로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책임자:박찬구)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