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팬클럽, “원자폭탄 피해자들 위해 써 달라” 544여만원 기부

문성호 기자
업데이트 2018-12-07 08:12
입력 2018-12-07 08:09
이미지 확대
사진=방탄소년단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대한적십자사 합천원폭피해자복지회관은 “그룹 방탄소년단(BTS) 팬클럽 ‘달려라 아미’가 ‘원자폭탄 피해자들을 위해 써 달라’며 544만 2277원을 기부했다”고 4일 밝혔다.

‘달려라 아미’는 지난달 9일부터 18일까지 열흘간 자체 모금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달려라 아미’ 측은 “최근 사회적으로 불거진 강제 징용 배상 판결 및 원폭 문제에 대해 알아봤다”며 “강제 징용 등의 비인도적 행위 및 원폭 피해의 아픔을 겪으신 피해자분들께서 보다 더 편안한 삶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에 모금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저희가 모은 이 작은 성의가 부디 피해자분들의 상처를 치유하는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경준 대한적십자사 합천원폭피해자복지회관장은 “뜻 깊은 의미로 정성스럽게 모아주신 기부금은 원자폭탄 피해자 어르신들의 생활에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 팬클럽 ‘달려라 아미’는 최근 “위안부 피해자들의 명예와 인권이 회복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싶다”며 800여만원을 기부하는 등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뜻 깊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문성호 기자 sung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