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해, 진심” 사과는 했지만 학폭은 아니라는 박초롱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업데이트 2021-04-07 17:13
입력 2021-04-07 16:19

피해자 박초롱 통화 내용 공개
소속사 “악의적 왜곡으로 협박”

이미지 확대
에이핑크 박초롱
코스모폴리탄 캠퍼스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청순한 이미지로 활동하고 있는 에이핑크 리더 박초롱으로부터 학교 폭력 피해를 당한 A씨가 녹취록을 공개했다. 미안하다는 박초롱의 목소리가 담겨있지만 소속사는 학교 폭력을 인정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박초롱의 초등학교 동창 A씨는 7일 다수 언론을 통해 통화 녹취록을 공개했다. 해당 녹취록에 따르면 박초롱은 A씨에게 폭력을 가한 사실에 대해 부정하지 않았다.

‘왜 자신에게 폭행을 가했냐’는 A씨의 질문에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잖아” “그때 내가 좀 화가 났던 상황이었고” “못 잊을 것 같아” 등이라고 답했다. ‘근데 네가 나중에 결혼해서 네 딸이 그런 일을 당했다고 생각을 하면 너는 정말 아무렇지 않겠어?’라는 말에는 “아니지”라고 했다.

‘너는 내가 고통받고 살았다는 거에 대해 잘 모르겠지?’라는 말에 박초롱은 “미안해. 진심으로. 나도 당연히 그러면 안 됐었던 거였고. 대화로 이야기를 했었어야 했는데 그 자리에서 나도 화가 났었던 상황이었던 것 같다”라며 폭행을 인정하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박초롱과 초등학교 동창인 A씨는 고등학교 재학시절 박초롱과 친구들로부터 길거리에서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박초롱은 미성년 시절 음주 사실은 인정했지만 학폭 의혹은 강하게 부인했다. 에이핑크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는 “녹취 일부만 발췌해 악의적으로 왜곡했다”며 학교 폭력 의혹에 인정한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10주년에 이런 소식을 전해드린 점 용서를 구하며,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소속사는 “한 달이 넘는 시간 동안 (박초롱을) 협박해 왔다”며 “돌발 행동의 우려로 자세한 내용은 묻지 않고, 듣기만 하며 사과했을 뿐 폭행에 대해 인정한 건 아니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우리도 1차, 2차 녹취록을 가지고 있다. 모든 녹취록과 증거자료를 경찰에 제출했다”면서 “우리는 법적 절차에 따라 진실을 밝히고자 했으나, 김씨의 악의적 보도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불필요한 이야기들을 자제하고 있지만 필요하다면 녹취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그룹 에이핑크의 박초롱이 13일 오전 서울 종로구 KT스퀘어에서 열린 ’2018년 아프리카개발은행 연차총회 & KOAFEC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A씨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를 통해 사과를 요구했지만 오히려 ‘허위사실명예훼손죄’ ‘강요미수죄’ 로 경찰조사를 받게 됐다”면서 학폭 피해자로서 무고죄로 고소해 강경대응 하겠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A씨를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죄와 강요미수죄로 강남경찰서에 고소했다. 소속사는 언쟁과 다툼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사실 관계를 지속적으로 번복하고, 돌연 만남을 취소하며, 박초롱의 진심 어린 사과가 들어있는 통화내용을 녹취하여 허위사실과 함께 언론사에 제보하는 등 막무가내식 행태를 이어나갔다”고 주장하고 있다.

A씨는 “박초롱과 연락이 닿았지만 ‘미안해’ 한마디로 상황을 정리하려 했고, 10년 넘게 받았던 고통이 미안하다는 한 마디에 풀리지 않았다. 두 번째 통화에서는 학폭을 가한 사실이 없다고 말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박초롱 소속사는 “해당 제보는 명백한 흠집내기이며 이미 같은 내용으로 박초롱에게도 협박을 해왔고, 사실 관계를 바로잡았으나 김씨는 사실 관계에 대해 지속적으로 번복했다”면서 “증거자료들을 바탕으로 엄중하게 이 사안에 대해 법적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는 입장을 강조하면서 학폭 의혹은 법정에서 가려지게 될 전망이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