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현 “검사 술접대, 작년 7월 12일이나 18일”

오세진 기자
업데이트 2020-11-11 01:48
입력 2020-11-10 22:50

“국회서 증거 밝힐 자리 마련해 달라”

이미지 확대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지난해 7월 현직 검사들에게 술접대를 했다고 폭로한 김봉현(46·구속 기소)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검찰 조사 과정에서 술접대 날짜를 특정했다며 구체적인 날짜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자신이 주장한 내용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들을 밝힐 수 있는 자리를 국회가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김 전 회장 측은 10일 “김 전 회장은 검찰이 조사 과정에서 제시한 (술접대 자리) 관련자들의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 및 통화기록 등을 토대로 술접대 날짜로 지난해 7월 12일과 같은 달 18일을 지목했다”고 밝혔다.

김 전 회장 측은 김 전 회장이 최근 세 차례의 검찰 조사 과정에서 “휴대전화 포렌식 자료에 있는 술값 계산서에 나온 날짜 및 김 전 회장과 A변호사, 술집 종업원, 이종필(42·구속 기소) 전 라임자산운용 부사장과의 통화가 있었던 날짜, 또 이 전 부사장이 A변호사를 알게 되고(지난해 6월) 술집에 가게 된 무렵부터 지난해 7월 라임과 관련한 보도가 나온 무렵(지난해 7월 23일 무렵)까지 그사이에 있는 날짜들을 토대로 (술접대 자리가 있었던) 날짜 서너 개를 지목했다”고 설명했다. 김 전 회장은 최근 검찰 조사에서 술접대가 있었던 날 밤 11시가 넘은 시간에 A변호사가 본인에게 연락해 “지금 이 방으로 오면 된다”고 말을 했다면서 “당시 술집 종업원에게 ‘이 방을 특별히 신경 써 달라’고 연락한 것 같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전 회장의 이런 주장에 대해 A변호사는 “검찰에서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므로 검찰 수사에 최대한 성실히 임하도록 하겠다”면서 말을 아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2020-11-11 10면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