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 한때 접속 장애…카카오 “네트워크 오류, 현재 정상화”(종합)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업데이트 2020-10-23 18:05
입력 2020-10-23 18:05
이미지 확대
포털 다음 로고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다음’(Daum)이 23일 접속 오류를 일으켰다.

다음은 이날 오후 4시 40분쯤부터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모두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접속을 여러 번 시도해도 이미지가 제대로 뜨지 않은 채로 접속 시도가 끊어지거나 매우 느리게 접속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오후 5시 20분 현재 PC 접속은 일부 정상화됐지만 모바일은 오후 5시 35분쯤까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았다.

오후 5시 40분쯤이 되어서야 모바일 접속도 정상으로 돌아왔다.

카카오 측은 “네트워크 오류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다”면서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을 했고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불편을 겪으신 모든 이용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