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노동당, ‘완전봉쇄’ 개성에 특별지원물자 지원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업데이트 2020-08-09 11:14
입력 2020-08-09 10:54
이미지 확대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1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봉쇄된 개성에 지난 7일 특별지원물자가 전달됐다고 보도했다.
리만건 당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개성역에 도착한 열차에 실린 물자 상태를 살피고 있다. 2020.8.9
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노동신면 1면 “특별지원물자 열차 도착”

9일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에 따르면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봉쇄된 개성시에 쌀 등 특별지원 물품을 보냈다.

신문은 이날 1면에 “특별지원물자를 실은 열차가 7일 오후 개성역에 도착하였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 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 주재로 열린 노동당 중앙위 정무국회의에서 개성에 식량과 생활비를 특별지원하기로 한 데 따른 조치다.

신문은 “김정은 동지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당 중앙위원회가 완전봉쇄지역인 개성시 인민들을 위하여 특별지원을 하였다”며 “이번에는 많은 식량과 생활보장금을 특별지원하는 크나큰 은정을 베풀었다”고 밝혔다.

개성시에는 완전 봉쇄조치가 내려진 뒤부터 식량과 의약품이 보장됐고, 이번에는 많은 양의 흰쌀과 생활보장금이 지원됐다.

신문은 지난 2월당 조직지도부장에서 해임된 것으로 추정된 리만건의 직책을 당 제1부부장이라고 밝혔지만 어느 부서인지는 확인하지 않았다.
이미지 확대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1면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봉쇄된 개성에 지난 7일 특별지원물자가 전달됐다고 보도했다. 사진은 트럭들이 물자를 싣고 개성시로 들어오는 모습. 2020.8.9
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그는 김 위원장이 “개성시 인민들을 돌보아주는 것은 어머니 당이 마땅히 해야 할 본분”이라며 “악성 비루스(바이러스) 전파를 막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개성시 인민들과 언제나 함께 있을 것이라고 격려해주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숭고한 뜻과 간곡한 당부를 뼛속 깊이 새기고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 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주민들의 생활을 안착시키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문은 또 현장에서 진행된 토론에서 참가자들이 김 위원장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고 전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