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남편 잃은 美 여성의 부고, “업보가 트럼프 찾아갈 것”

임병선 기자
업데이트 2020-08-04 16:25
입력 2020-08-04 15:40
이미지 확대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사랑하는 남편을 코로나19에 빼앗긴 미국 텍사스주 제퍼슨에 사는 주부가 3일(현지시간) 지역 신문 제퍼슨 짐플큐트에 격정 넘치는 부음을 게재했는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책임을 공격해 눈길을 끌었다.

스테이시 내기는 트위터에도 부고를 올렸는데 남편과 다른 모든 무고한 이들의 죽음이 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고 목숨보다 인기와 투표를 걱정한 트럼프 대통령과 그레그 애봇 텍사스주 지사, 다른 정치 지도자들의 책임이라고 공개 언급했다. 그녀의 남편 데이비드 내기(79)는 지난달 22일 롱 뷰의 크리스투스 굿 셰퍼드 병원 중환자실에서 숨을 거뒀는데 이날까지 코로나19 때문에 목숨을 잃은 7000여명의 텍사스주 주민 가운데 한 명이었다. 고인은 다섯 자녀와 수많은 손주와 증손주를 남겼다.

그녀는 이어 “더불어 비난 받아야 할 이들은 의료 전문가들의 조언을 따르지 않고, 마스크를 쓰지 않는 것을 권리라고 믿으며 무고한 사람들을 죽이는 일보다 더 중요하다고 믿은, 많은 무지하고 자기 중심적이며 이기적인 사람들”이라고 덧붙였다.

제퍼슨 짐플큐트의 온라인 기사를 구할 수 없어 여러 사람들이 부고가 실린 지난달 30일 치 신문 지면을 촬영한 사진들을 공유하는 색다른 풍경이 연출됐다. 제퍼슨은 주의 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댈러스에서 265㎞ 떨어져 있다. 인구는 1961명이라고 비즈니스 인사이더 닷컴은 전했다. 일부는 트럼프 대통령의 계정에 직접 부고를 퍼다 날았다.

스테이시는 남편이 생애 마지막 날들을 감염 위험이 높다는 이유로 가족들과도 함께 하지 못했다며 스스로 굉장히 낙담하고 있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남편 데이브는 자기 할 일을 다했는데 당신네들은 그러지 않았다”고 정치인들과 마스크 반대론자들을 겨냥한 뒤 “모두 부끄러운줄 알아라. 업보가 당신네 모두를 찾아갈 것!”이라고 다소 섬뜩한 말을 남겼다.

매체는 스테이시와 접촉하려 했으나 아직 뜻을 이루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