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이슈

[은기자의 왜떴을까TV] 세정 “연기가 가장 어려웠어요…롤모델은 아이유”


노래와 연기,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세정이 “가장 어려운 장르는 연기”라고 밝혔다.

세정은 유튜브 채널 ‘은기자의 왜떴을까TV’에 출연해 “노래는 제가 너무 좋아해서 어려운 걸 승화시킬 수 있지만, 연기 같은 경우는 아직도 알아야 될 게 너무 많고 확신도 서지 않아 혼돈이 오기도 한다”고 털어놨다.

2016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 출연해 최종 2위를 차지한 세정은 걸그룹 구구단으로 활동하는 동시에 솔로 싱글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어 드라마 KBS2 ‘학교 2017’와 ‘너의 노래를 들려줘’의 주연으로 활약했으며 ‘정글의 법칙’, ‘범인은 바로 너! 등의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확대보기

지난 3월 첫 솔로 앨범 수록곡의 대부분을 작사·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로 첫발을 내디딘 세정은 최근 뮤지컬 도전에도 나섰다. 그는 자신의 컴플렉스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은근히 두려워한다”면서 “스트레스를 받기 보다는 쌓지 않는 방법을 연구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세정은 롤모델로 삼는 선배로 아이유와 김종민을 꼽았다. 세정은 “노래, 연기, 작곡 등에서 다재다능한 아이유 선배님이 롤모델“이라면서 ”저도 그 분야에 조금씩 발을 담그고 있는데 언젠가 아이유 선배님처럼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예능계에서는 김종민 선배가 롤모델”이라면서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방송하시는 모습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크록스 글로벌 앰버서더를 비롯해 다양한 제품군의 CF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걸그룹 CF퀸‘ 세정이 밝히는 CF모델의 비밀, 세정이 평소 친하게 지내는 의외의 깜짝 인맥도 공개한다.

이은주 기자 erin@seoul.co.kr

상큼발랄한 세정의 더 자세한 인터뷰는 유튜브 채널 및 네이버TV <은기자의 왜떴을까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SNS에서도 을 구독해 주세요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