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녹산공단 2층 은행건물 ‘쿵’ 소리 후 기우뚱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업데이트 2020-06-03 14:41
입력 2020-06-03 14:41
건물 내 은행 직원 등 28명 대피
건물 완전 출입통제…원인 조사중
이미지 확대
3일 오전 11시 15분께 부산 강서구 송정동 경남은행 건물이 지반침하로 기울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출동한 소방대원은 현장 통제선을 설치하고 직원들을 대피시켰으며 입점 은행은 영업을 중단했다. 사진은 땅 꺼진 주차장. 2020.6.3 부산 소방재난본부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부산 강서구 송정동 녹산공단 내 2층짜리 경남은행 건물이 지반침하로 기울었다는 신고가 접수돼 직원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3일 부산강서경찰서와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15분쯤 해당 건물이 기울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구조대원은 현장 통제선을 설치하고 1층에 근무하던 은행 직원 10여명과 2층에 있던 한국산업단지 부산지사 직원 18명을 대피시켰다.

구청과 경찰 등 유관기관이 현장을 확인한 결과 건물 앞 주차장 쪽 땅이 꺼지면서 건물이 미세하게 기울어져 있었다. 건물 직원 등은 “쿵 하는 소리가 나더니 출입문이 안 열렸다”고 말했다.

건물 옆 주차장 곳곳은 지반이 침하해 울퉁불퉁해져 있었다. 강서구청 관계자는 “맨눈으로 건물이 미세하게 기울어진 게 보인다”며 “추가로 건물이 기울거나 붕괴할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3일 오전 11시 15분께 부산 강서구 송정동 경남은행 건물이 지반침하로 기울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출동한 소방대원은 현장 통제선을 설치하고 직원들을 대피시켰으며 입점 은행은 영업을 중단했다. 사진은 영업을 중단한 은행 입구. 2020.6.3 부산 소방재난본부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건물은 출입이 완전히 통제됐으며 은행은 영업이 중단됐다. 2016년 완공된 해당 건물은 지어진 지 5년에 채 되지 않았다.

지반침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며, 강서구는 바로 옆 오피스텔 신축공사와 연관성을 조사하고 있다. 녹산공단은 연약지반으로 조성 초기 때부터 지반침하 피해가 계속됐던 곳이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