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코로나19 확진” 글, 알고보니 만우절 장난 [전문]

임효진 기자
업데이트 2020-04-01 15:54
입력 2020-04-01 15:43
이미지 확대
김재중
김재중 사진=인스타그램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글을 올려 소속사 측이 “확인 중”이라는 공식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이내 김재중이 ‘만우절 장난’이었다고 언급하면서 논란에 휩싸였다.

1일 김재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됐다”며 “정부로부터, 주변으로부터 주의받은 모든 것들을 무시한 채 생활한 저의 부주의였다”고 밝혔다.

그는 “개인의 행동이 사회 전체에 끼치는 영향이 얼마나 큰지, 저로 인해 또 감염됐을 분들에게 미안한 마음 뿐”이라며 “나는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지내왔던 바보같은 판단이 지금의 저를 만들었다”고 심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지금 병원에 입원해 있다”며 “과거를 회상하며 감사함과 미안함이 맴돈다”면서 거듭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후 김재중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김재중이 현재 일본 활동 중”이라며 “상황 파악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후 해당 게시들이 논란이 되자, 김재중은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다”며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해 드리고 싶었다”고 해명했다.

김재중은 이어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다. 모두가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재중의 만우절 장난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김재중은 지난 2017년 1월 아시아투어 가오슝 공연 앙코르 무대 도중 쓰러지면서 팬들을 놀라게 했다. 당시 공연은 중단됐고, 경호원들이 무대에 올라 긴박한 분위기를 연출하기도 했다.

하지만 잠시 후 음악이 다시 시작되면서 무대로 나왔다. 이는 아시아 투어 파이널 도시인 대만 가오슝에서 팬들을 위해 준비한 김재중의 장난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김재중 인스타그램 글 전문.

주변의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나의 누군가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

너무 가슴 아픈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몰라라..
나는 아니겠지 하고
무방비 상태로 거리를 활보하고 생활하는 너무 많은 사람들로 인해 내 가족 지인들이 아플까 봐 너무 걱정되는 마음.
나 자신과 내 주변은 안전하겠지라는 착각이
나와 주변에 모든 것을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저의 가까운 지인, 관계자분들도 바이러스 감염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절대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부주의로 인한 슬픈 예감이 현실이 되었을 때
그땐 눈물 씻어내고 끝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현시점의 경각심..
마음에 새기고 새깁시다.

만우절 농담으로 상당히 지나치긴 하지만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분들이 걱정해 주셨습니다.

절대!!! 남의 일이 아닙니다.
나를 지키는 일이 소중한 사람들을 지키는 것이라는 이야기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 글로 인해 받을 모든 처벌 달게 받겠습니다.
모두가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