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요즘

현아 레게머리 논란? “모든 팬들을 리스펙트” [EN스타]

확대보기

▲ 현아 레게머리
사진=인스타그램

가수 현아가 레게머리를 한 사진이 논란이 되자, 자신의 솔직한 생각을 말했다.

17일 현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동영상 한 개를 올렸다. 영상에는 현아가 편안한 차림으로 침대에 누워 영상을 남기는 모습이 담겼다.

현아는 “여러분들 저는 이제 꿈나라로 가려고 합니다”라며 “저는 절 사랑해주는 모든 팬들을 리스펙트하고 존중하니까 너무 어렵고 나쁘게 생각하지 않았으면 해요. 서로를 이해하도록 합시다 알았죠? 굿나잇”이라고 말했다.

확대보기

▲ 현아
사진=인스타그램

이는 같은날 현아가 올린 셀카에 대한 자신으 생각을 말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이날 현아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두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현아가 ‘레게 머리’라고 불리는 블레이즈 스타일을 한 모습이 담겼다. 그러자 해당 게시물에는 ‘흑인을 조롱한 것이다’라는 비판적 댓글과 ‘패션의 일부’라는 댓글들이 달리기 시작했다.

일부 해외 팬들은 “흑인을 조롱하는 것이냐”, “문화적 차이를 고려해달라”, “문화적으로 예민하게 받아들여진다”, “너무 과하다”, “그녀를 말려달라”, “해외 팬들에게 불쾌감을 심을 수 있는 머리” 등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또 다른 팬들은 “조롱이 아니라 단순 스타일”,“많은 아이돌이 레게 머리 했는데 왜 비하라고 받아들이냐”,“흑인이 다 레게머리를 하고 있는 것도 아닌데”,“하나의 헤어 스타일일 뿐” 등으로 다른 의견을 냈다.

이에 결국 현아가 영상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말하며 팬들을 중재한 것으로 보인다.

한편, 현아는 지난해 11월 싱글 ‘플라워 샤워(FLOWER SHOWER)’를 발매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 자주 찾는 SNS에서도 을 구독해 주세요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

    회사소개 로그인 PC버전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Copyright ⓒ 서울신문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