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황교안 단식 비판…“엄마한테 뭐 사달라는 것처럼 보여”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9-11-20 15:17
입력 2019-11-20 15:17
이미지 확대
황교안 대표, 대국민호소문 발표
황교안 대표, 대국민호소문 발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오후 청와대 앞에서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2019.11.20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한국당, ‘천막당사’ 같은 비장미 없다”
“약자 코스프레에 유권자 귀 안 기울여”

단식 투쟁에 돌입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에 대해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애들이 엄마한테 뭐 사 달라고 할 때 굶을 거라고 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비판했다.

20일 서울 종로구 변호사회관빌딩에서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 주최로 열린 ‘10월 국민항쟁 평가세미나’에 발제자로 참석한 전여옥 전 의원은 “유권자는 ‘뭔가 완전히 내려놓고 완전히 무릎을 꿇고 알몸으로 뒹굴고 있구나, 처절하구나’하는 비장미가 있을 때 표를 준다”면서 “천막당사 시절 한나라당에는 비장미가 있었지만, 지금 한국당에서는 그것을 볼 수 없다”고 말했다.

전여옥 전 의원은 황교안 대표에 대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이미지 확대
전여옥 전 의원
전여옥 전 의원 채널a 외부자들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그는 “황교안 대표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보면 1~2명 정도”라면서 “수천만 보수 유권자에 귀를 기울이지 않고 조언조차 축소지향적으로 가는데 야당에 무슨 미래가 있겠는가, 승리가 있겠는가”라고 반문했다.

특히 단식 투쟁에 대해 “머리를 삭발하고 왜 단식을 하는가. 제1야당 대표가 그렇게 힘 없는 존재인가”라면서 “영국에서 아일랜드 해방군 같은 사람들이 하는 게 단식”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렇게 약자 코스프레를 하는데 어느 보수 유권자가 귀를 기울이겠는가”라며 “하는 짓이라고는 애들이 엄마한테 뭐 사달라고 할 때 굶을 거라고 (협박)하는 것처럼 보이지 않겠는가”라고도 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후부터 청와대 앞에서 무기한 단식을 시작했다.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선거법 개정안과 공수처 설치법안 처리를 저지하는 동시에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연장 수용 및 소득주도성장 폐기 등을 촉구하기 위한 것이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