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아들 문준용 “허위사실 유포 SNS 계정 고소”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업데이트 2019-08-14 09:58
입력 2019-08-14 09:58
이미지 확대
문준용 작가
연합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일부 누리꾼, 교재 소프트웨어 납품 의혹 제기

문재인 대통령 아들이자 미디어 아티스트인 문준용 작가가 교재 소프트웨어 납품 사업과 관련해 일부 누리꾼들을 고소하기로 했다.

문준용 작가는 지난 13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제 사업에 관한 허위사실 유포로 SNS 계정 몇 개를 고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원래 비정치인, SNS 등에 대해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경험해보니 허위사실이 퍼져 나가는 것이 걷잡을 수 없어 너무 심한 건 앞으로 대응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문준용 작가가 이 글과 함께 공개한 트윗에는 ‘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아버지 주소로 개인 사업자 등록하고 초·중학교 1840군데에 단가 1000만원짜리 소프트웨어를 납품해 184억 챙김. 경험도 실적도 없는 신생 개인사업자가 교육부 납품에 선정? 가능한 일인가?’라고 적혀 있다. ‘#문준용비리’, ‘#문준용의혹’이라는 해시태그도 함께 붙었다.

앞서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보수 성향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에 나와 “문준용씨가 초·중·고등학교에 코딩 교육 소프트웨어 납품 사업을 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와서 교육부에 자료 요청을 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문준용 작가 페이스북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에 문준용 작가는 지난 9일 “저와 거래하시는 분들은 일부러 알려드리지 않아도 대부분 제가 누구인지 알고 시작한다”면서 “그런데 제 작품이나 교재를 사는 분들은 제 아버지가 누구이기 때문에 사는 게 아니라 제 작품이 마음에 들기 때문에 사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 아들과 거래를 했다는 사실만으로 ‘납득 못할 일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면 해봐라”라면서 “우리는 막을 방법도, 의사도 없다. 그런데 사람들, 그렇게 나쁘거나 멍청하지 않다. 공무원들이 문제될 일 하겠나”라고 반문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에디터 추천 인기 기사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